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LOG

BLOG

게시판 상세
제목 고양이가 택배상자(골판지)를 좋아하는 이유?
작성자 네코이찌 (ip:221.153.93.48)
  • 작성일 2021-11-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1
평점 0점

고양이 스크래쳐 소재는 거의 대부분 골판지입니다. 골판지 소재의 택배 상자가 오면 집사만큼 냥님도 신납니다. 왜 고양이들은 ‘골판지’를 좋아할까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첫째, 골판지는 냄새가 쉽게 배기 때문입니다.



골판지는 일반적으로 ‘라이너’라고 불리는 원판지에 물결 모양의 ‘골심지’가 끼워진 3중 구조를 갖습니다. 이 구조는 냄새와 습기를 쉽게 흡수하는데요. 택배로 받은 상자에는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외부의 낯선 냄새가 많이 배어 있습니다. 반대로 자신의 냄새 또한 쉽게 배므로 다른 상자나 가구보다도 고양이가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듭니다.



둘째, 골판지는 보온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의 평균 체온은 38℃로 높은 편이라서 공기층을 포함한 골판지 같은 소재의 밀폐된 상자 내부는 고양이의 체온만으로도 따뜻해집니다. 본래 고양이는 그 선조 격인 리비아 고양이가 온화한 기후에서 지냈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따뜻한 곳을 좋아하는데요. 겨울에 골판지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를 막아줍니다.



셋째, 골판지는 통기성이 좋고 습도가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물결 모양의 골심지 사이로 통풍이 원활하고 습도가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골판지 상자에서 고양이는 여름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만약 고양이가 좋아하는 골판지 상자가 있다면 여름에는 수건으로 감싼 보냉제를, 겨울에는 담요를 제공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넷째, 골판지 단면은 스크래쳐 하기에 좋습니다.


보통 골판지 소재의 고양이 스크래쳐는 골판지 측면을 이어 붙여 만드는데요. 이 면은 고양이 발톱이 잘 걸리고 잘 긁혀 고양이의 영역표시 본능을 충족시켜 줍니다.

정말로 골판지는 고양이를 위한 소재같습니다. 그러나 간혹 골판지를 뜯어먹는 고양이들도 있는데요. 먹은 양이 적다면 변과 함께 배설되지만 많을 경우 장폐색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글 | 캣랩 서하나 기자 catlove@cat-lab.co.kr

본 기사는 네코이찌의 재산으로 저작권법에 의거, 무단 복제 및 도용 시 민,형사상의 법적 처벌을 받게 됨을 알립니다. 

첨부파일 1ea9f626ff4c6eb21b015ffa6c007990_1547626436_3436 (2).jpe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Back to Top